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

비트코인 시세를 알아보고 차트분석하기(2022년 11월 19일)

by Crypto Hunter 2022. 11. 19.
What is 비트코인?

Bit Coin은 분권화된 암호화폐로 2008년에 처음으로 백서에서 소개가 되었어요. 사토시 나카모토라는 익명의 이름을 쓰는 한 사람 혹은 한 그룹의 인물들에 의해 작성이 되었어요. 출시는 2009년 1월에 했어요. 비트코인은 Peer to Peer 온라인 통화로, 이는 은행 같은 중개 기관의 허가나 그들의 서비스를 이용할 필요 없이 독립 네트워크 참여자 사이에서 모든 거래가 직접 발생한다는 것을 의미해요. 사토시 나카모토의 말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온라인 대금 결제를 한 사람에서 다른 사람에게 금융 기관을 거치지 않고 하도록' 하기 위해 만들어졌다고 해요.

 

비트코인의 특징은?

비트코인의 가장 특별한 점은 시장에 등장한 최초의 암호화폐라는 거예요. 비트코인은 세계적인 공동체를 만들었으며, 백만의 열렬한 지지자들로 구성된 신개념 산업군을 탄생시켰어요. 이 비트코인의 출현에 따라 수천 개의 경쟁 프로젝트를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우리가 흔히 아는 이더리움, 에이다, 폴리곤 등 다양한 알트코인들이 있지요. 2021년 12월 말 기준 글로벌 가상화폐 시장 규모는 약 2조 4000억 달러의 가치가 있는 암호화폐 시장은 비트코인에 의해 시작된 아이디어인 은행 및 금융 서비스 회사와 같은 신뢰할 수 있는 중개자들에 대한 의존 없이 전 세계 어디로나 누구에게 보내고 받을 수 있는 돈에 기반을 두고 있어요.

이러한 미래 지향적인 특성 때문에 비트코인은 오랜 기간을 거쳐 활동적인 암호화폐 시장의 정점에 우뚝 자리 잡았어요. 비트코인은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암호화폐이고 온라인 게임, 거래소, 지불 시스템, 지갑처럼 비트코인을 위한 실제 사용 사례를 제공하는 다양성 덕분에 여기까지 오게 되었다고 하네요.

 

비트코인 시세 및 시총

 

출처 : 업비트

2022년 11월 19일 기준 비트코인 가격은 개당 약 2300만 원이네요. 코인마켓 캡 기준 시총은 428조 원을 보여주고 있어요. 과거 1억 간다는 소리가 나올 정도로 엄청난 상승을 보여줬던 비트코인인데 현재 전쟁 악재, 시장 분위기 냉각, 개인 투자자 심리 위축 등 너무나 많은 악재들이 혼재하고 있는 상황이라 힘을 못 쓰고 있네요.

 

2022년 11월 19일 비트코인 차트분석

트레이딩 뷰 비트코인/테더 일봉 차트예요. 보이는 것처럼 빨간색 추세선에서 간당간당하게 비비고 있네요. 누군가에게는 좋은 롱 타점이 될 수도 있고, 누군가에게는 숏 타점이 될 수도 있는 애매모호한 자리네요. 저항 라인 17161을 터치하는 모습조차도 없는 상황이네요. 조금 더 지켜봐야 어떤 포지션을 취해야 유리할지 알 수 있을 거 같네요.


 

바이비트 거래 수수료 최대 할인받는 방법

혜택 놓치지 마세요

 

https://hasket.tistory.com/164

 

바이비트 선물 거래 수수료 최대 할인 방법

바이비트 수수료 최대 할인받기 요즘 선물거래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어느 거래소를 사용하는 게 더 좋을지 고민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매매를 하면서 발생하는 수수료를 가장

hasket.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