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

비트코인캐시 시세부터 차트분석까지

by Crypto Hunter 2022. 11. 23.
비트코인캐시는 뭔가요?

BCH 비트코인캐시는 기존 비트코인의 하드 포크로 파생되어 생성된 디지털 가상화폐 자산이에요. 일정 블록 생성 시점 전까지 BTC를 보유하고 있던 사용자들은 같은 개수의 비트코인캐시를 추가로 받았어요. 과거 2017년 8월 1일에 블록 용량을 바꾸기 위해 Bitcoin 하드 포크를 실시했어요.

특히 비트코인 에이비씨 네트워크가 노드의 대부분을 가지고 있고 해시 파워도 컸기 때문에 비트코인 에이비씨가 지배적인 체인이 되며 비트코인캐시 티커를 계승했어요. 최근 비트코인 캐시의 반감기는 2020년 8월 8일이었고 이로 인해 블록 보상이 12.5에서 6.25로 줄어들었어요.

비트코인캐시의 특징은 무엇이 있나요?

기존에 비트코인은 모든 블록의 크기가 1MB로 제한되어 있었어요. 하지만 비트코인 캐시에서는 블록의 크기를 기존 대비 최소 2배 ~ 최대 8배까지 확장하여 거래 검증 속도를 향상했고 수수료를 낮추고자 했어요. 블록의 크기가 확장되면서 비트코인이 갖고 있던 고질적인 높은 수수료와 지연시간문제는 어느 정도 해결이 되었지만 기하급수적으로 코어의 용량이 늘어나게 되었어요.

또한 비트코인캐시는 SHA-256 알고리즘 기반의 작업 증명 방식으로 채굴을 진행하고 있어요. 하지만 비트코인 캐시의 단점으로는 비트코인에서 하드 포크 되어 높은 채굴 난이도를 그대로 가져왔기 때문에 블록 생성이 지연되었어요. 그리고 필요 컴퓨팅 파워 용량이 상당히 늘어나면서 이를 감당할 수 있는 채굴자들만 남아 있게 되었어요.

 

비트코인캐시 코인 시세와 전망은 어떤가요?

국내 대형 거래소 업비트 기준 비트코인캐시는 약 161000원의 시세를 보여주고 있어요. 코인마켓 캡 기준 시총은 약 3.1조 원이네요. 

 

비트코인캐시는 소비와 결제에 최적화된 디지털 자산을 목표로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할 것으로 예상이 되었으나 실제로도 그런지는 의문이에요. 실제로 공식 홈페이지 업데이트나 관련 SNS에서 신규로 올라오는 내용이 없기 때문이에요. 비트코인 캐시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매우 단기적인 관점으로만 가져가시고 뭐 가치 투자를 하겠다 라는 방식으로는 접근을 안 하셨으면 해요.


2022년 11월 23일 비트코인캐시 차트분석

트레이딩 뷰 비트코인캐시/테더 4시간 봉 차트예요. 중요 지지점 라인과 빨간색 추세선을 잘 지지하면서 반등하고 있어요. MACD도 0선 위에 있고요. 차트상으로만 보면 빨간색 추세선을 깨지 않는 선에서 계속 끌고 갈 수 있을 거 같아요. 맥점에서 못 잡으신 분들은 포모 느끼지 마시고 눌림목이 나오면 그때 잡아보면 좋을 거 같아요. 저도 기회를 노리고 있어요.

차트분석은 크립토헌터의 주관적 분석이며, 모든 투자에는 본인의 책임이 뒤따릅니다. 단순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세요.

♥하트♥는 큰 힘이 됩니다. 궁금한 사항은 언제든지 댓글 남겨주시면 빠르게 답변드려요. 우리 같이 부자 됩시다!

비트코인 선물거래 수수료 최대 할인받는 법



혜택 놓치지 마세요
https://hasket.tistory.com/164

 

바이비트 선물 거래 수수료 최대 할인 방법

바이비트 수수료 최대 할인받기 요즘 선물거래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어느 거래소를 사용하는 게 더 좋을지 고민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매매를 하면서 발생하는 수수료를 가장

hasket.tistory.com

 

댓글